오정석 회장 "방사능분석 산업 신뢰성과 기술력 한 단계 도약"

한국방사능분석협회는 13일 '2022 제1회 방사능분석기술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방사능분석협회는 13일 '2022 제1회 방사능분석기술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방사능분석협회(회장 오정석, 이하 KoRA)는 13일 대전 소재 한국원자력연구원 국제원자력연수관(INTEC) 대강당에서 KoRA 회원사를 비롯 산·학·연 방사능분석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제1회 방사능분석기술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원전 해체시장을 대비하여 방사성폐기물의 안전하고 경제적인 처분을 위한 방사능분석 기술 교류와 방사선/능의 핵종 분석 역량 강화와 신뢰성 확보, 관련 기관의 지속적인 성장과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오전 행사에는 한국방사능분석협회 임시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하고, 오후 1부 행사에는 국내 방사능분석 산업체의 방사능분석 기술 발표회, 2부 행사에는 방사성폐기물 핵종 분석 품질관리를 위한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

오정석 협회장은 "국내 원전해체 폐기물 방사능분석을 위한 품질관리체계와 인프라가 부족하여 많은 투자와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방사능분석 산업의 신뢰성과 기술력이 한단계 도약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