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너지 위기 겨울철 에너지 절약 중요성 전파  
가정·상점 에너지 절약 실천요령 홍보국민 동참 유도

한국전력 직원들이 9일  을지로입구역 일원에서 대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 = 한전
한국전력 직원들이 9일 을지로입구역 일원에서 대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 = 한전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이 전 세계가 에너지 부족사태로 심각한 에너지 위기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이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출근 시간을 활용해 겨울철 에너지 절약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전 세계는 현재 전례 없는 에너지 비상 상황에서 국가 에너지 수요효율 제고, 범국민적 위기의식 확산과 에너지 절약 동참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은 올 겨울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9일 오전 을지로입구역 일원에서 대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10’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전은 캠페인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가정에서 국민들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방안을 담긴 팜플렛 등을 시민들에게 전달했다.

한전 직원들이 직접 시민들에게 나눠준 팜플렛 실천 방안으로는 겨울철 실내온도 18~20℃ 유지, 전기 난방기 사용 자제,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아두기,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높은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등이 담겼다

한전은 정부가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하는 ‘에너지 다이어트 10’ 캠페인을 솔선수범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방법을 국민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