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공공기관 노사혁신 대상 수상 
상태바
한수원, 공공기관 노사혁신 대상 수상 
  • 이석우 기자
  • 승인 2023.01.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주호 사장은 “노사 합심 ESG 경영 내재화 노력”  
한수원이 13일 '공공기관 노사관계 혁신과 방향' 세미나에서 공공기관 노사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가운데 남영규 한수원 노경협력처장).  사진 = 한수원
한수원이 13일 '공공기관 노사관계 혁신과 방향' 세미나에서 공공기관 노사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가운데 남영규 한수원 노경협력처장). 사진 =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공공기관 노사관계 혁신과 방향’세미나에서 노사혁신 대상을 수상, 공기업의 노사문화를 새롭게 이끌고 있다.

이 상은 우리나라 최고의 노사관계 분야 전문가 단체인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 상생협력, 역량강화, ESG 지속경영, 노동인권, 안전일터 등 분야별로 우수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이다.

한수원은 ? CLEAN 에너지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사 동행 ? 노사한마음! 따뜻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 및 사회적 가치 실천 ? 근로자 경영참여제도 확대를 통한 경영 투명성과 책임성 제고 등 노사가 함께 ESG 경영활동을 실천해 모범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올해는 기업문화의 바탕이 되는 회사 고유의 노사문화를 조성해 직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고, 더 나아가 노사가 합심해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