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본사·원전 인근 지역 주민 대상 1억 5천만원 전달 

한수원 전혜수 상생협력 처장(왼쪽)이 경주 본사 인근 지역 주민을 위한 난방 지원비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 한수원
한수원 전혜수 상생협력 처장(왼쪽)이 경주 본사 인근 지역 주민을 위한 난방 지원비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본사 및 5개 원전본부 에너지 취약계층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한수원은 난방비 폭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1억 5천만원의 난방비를 긴급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수원은 지자체 및 지역 복지재단과 협력해 경주 본사 및 5개 원전본부 인근 지역의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지원대상은 약 800세대에 달한다.

특히, 1월의 인상된 난방비가 청구되는 2월이 취약계층에게 더욱 혹독한 시기가 될 것임을 고려해 모든 지원을 2월에 집중키로 했다. 앞서 월성원자력본부는 지난 7일 동경주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총 2,00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한 바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기록적 한파와 난방비 급등으로 모두가 어려워진 시기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 싶다”며, “국내 최대 에너지 공기업인 한수원은 국민 모두가 건강하게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