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7월까지 시공·협력사에 519억 원 조기 집행 단행
조석진 본부장 “정부 정책 부응하고 원전산업 기반 확보” 

새울 3,4호기 건설 공사 현장. 사진 = 새울본부
새울 3,4호기 건설 공사 현장. 사진 = 새울본부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조석진)가 새울 3,4호기 건설 공사비를 조기 집행해 협력사의 경영난 해소에 단비를 내려주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조석진)는 정부의 재정 조기집행 정책에 부응하고, 지속 가능한 원전 산업 기반 확보를 위해 3월부터 7월까지 시공·협력사에 지급할 새울 3,4호기 공사비 519억 원을 조기 집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새울원자력의 이번 새울 3,4호기 공사비 적극적인 재정 집행으로 시공‧협력사의 경영난 해소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울 3,4호기는 원전 수출 10기 목표 달성의 전초 기지로 현재 순조롭게 건설 공사가 진행 중이며, 2023년 2월 말 기준 종합 공정률 86.08%로 일일 최대 인원 약 4,000명이 투입되는 대규모 국책 사업이다. 

한편, 새울원자력은 지난 1월에도 설을 앞두고 129억 원의 공사대금을 조기 집행한 바 있으며 협력사의 애로사항 공유와 개선방안 도출을 위해 상생 협력 소통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조석진 새울원자력본부장은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고금리에 따른 금융 비용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공‧협력사의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울 3,4호기의 안전한 공사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