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익수 사장 “공정 청렴한 한전원자력연료인 되어달라”

한전원자력연료 경영진과 신입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전원자력연료
한전원자력연료 경영진과 신입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전원자력연료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최익수)는 15일 임직원과 신입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신입직원 입사식’을 열고 임명장과 배지를 수여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기반의 능력 중심 블라인드 채용과 나이·학력 등 제한이 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사무, 기술, 연구, 생산기술 등 전 분야에 걸쳐 총 39명의 신입직원을 선발했다.

지난 4월 28일 입사한 신입직원은 약 2주간의 입문교육을 통해 회사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직무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15일부터 부서배치를 통해 근무를 시작했다.

이날 최익수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뛰어난 역량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한전원자력연료의 새로운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고 축하하며 “공기업인으로서 청렴한 업무수행, 안전의식, 복무규율 준수 등 세가지 기본 소양을 갖춘 공정하고 청렴한 한전원자력연료인이 되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한전원자력연료는 2022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4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블라인드 채용을 시행하여 직무능력중심의 인재를 채용하여 차별없는 공정한 채용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