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동력 창출 위한 KEPCO 중장기 녹색비전

2020년, 녹색매출 14조원 달성 및 획기적 온실가스 감축 추진

KEPCO(한국전력, 사장 김쌍수)가 미래 성장동력 창출 및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KEPCO 저탄소 녹색성장 전략'의 수립을 완료하고 본격적 실행에 들어갔다.

이 전략은 지난 6월말에 공포한 'KEPCO 2020 New Vision' 달성을 위한 하위의 세부 실천전략이다. 또한, 글로벌 톱 5 유틸리티를 위한 핵심동력으로서 녹색 연구개발(R&D) 혁신, 녹색기술 사업화,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CO2 감축 시스템 구축 등으로 신규 가치창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KEPCO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전략으로 '녹색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KEPCO (Green Value Top Runner)'라는 녹색비전을 설정하고, 2020년 중장기 목표를 녹색매출 14조원(현재 200억원 수준, 700배 증가) 및 CO2 획기적 감축으로 구체화했다.

이를 위해 KEPCO는 녹색성장 동력화가 가능한 8대 녹색기술에 2조 8000억원을 투자하고 국내외 청정개발체계(CDM)사업을 적극 개발해 연간 820만톤의 배출권을 확보하는 등 4대 추진분야 12개 핵심과제의 구체적 실행계획을 마련했다.

4대 추진분야로는 녹색전력기술 성장 동력화, 글로벌 녹색 비즈니스 확대, 저탄소에너지 시스템 구축, 저탄소 녹색성장 인프라 확충이다.

KEPCO는 글로벌 녹색시장에서 선두주자로 도약하기 위해 CEO의 강력한 의지 및 전력그룹사 전 직원의 역량 결집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인 '저탄소 녹색성장' 전략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쌍수 사장은 전략수립과 관련 “KEPCO가 녹색성장을 위한 도전과 열정으로 글로벌 녹색 경쟁 (Green Race)에서 승리한다면, KEPCO는 2020년 국민소득 3만불 시대의 대한민국 국가 경제를 견인하는 주역으로 우뚝 발돋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KEPCO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전략 체계도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