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영국 신재생에너지 NEF사 CEO 강연회 개최
상태바
전력거래소, 영국 신재생에너지 NEF사 CEO 강연회 개최
  • 권석림 기자
  • 승인 2010.01.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오일환)는 최근 영국 신재생에너지 컨설팅업체인 NEF(New Energy Finance)사 CEO 마이클 리브레이흐(Mr. Michael Liebreich)씨를 초청해 ‘전 세계 신재생에너지 투자 동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기후변화협약과 함께 현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으로 인하여 많은 업체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정보를 찾고 있는 시점에서 전력거래소가 주최한 신재생에너지 투자 동향 강연회는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영국 NEF사는 신재생에너지분야를 전문으로 정보 제공 및 관련 컨설팅업체로 몇 년 전부터 국내 굴지의 민간기업에게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해 컨설팅을 하는 등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는 세계적인 전문업체다.
NEF사는 최근 탄소배출권에 대한 관심 증대에 따라 ‘New Carbon Finance'라는 자매회사를 설립해, 신재생에너지와 탄소배출권을 상호 보완하도록 업무활동영역을 확대했다.
NEF사 CEO 발표자료는 전력거래소에서 운영 중인 ‘전력통계정보시스템(EPSIS)' 홈페이지(www.kpx.or.kr/epsis/)에 공개돼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투자정보에 대해 궁금한 것은 영국 NEF사 홈페이지(www.newenergyfinance.com)를 통해 관련정보를 볼 수 있다.

▲ 영국 신재생에너지 컨설팅업체인 NEF(New Energy Finance)사 CEO 마이클 리브레이흐(Mr. Michael Liebreich)가 ‘전 세계 신재생에너지 투자 동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