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서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 개막

에너지관련 종합 체험 학습의 장인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구미컨벤션센터(GUMICO)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에너지정책관, 광해관리관, 석유관, 천연가스관, 전력관, 원자력관, 원자력문화관, 지역난방관, 녹색에너지체험관, 광물자원관, 방사성폐기물관의 총 11개 전시관에서 테마별 전시관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에너지 절약은 습관입니다’라는 주제로 에너지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다양했다.

‘행복한 에너지’는 녹색에너지 체험 교실·신재생 에너지 특별 전시물·에너지 미래 기술 산학 특별전시회로 구성되고, 지식경제부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사업 선정대학인 구미1대학이 참여하여 하이브리드 발전(태양광·풍력)시스템에 의한 독립가로등 구동작품 외 발전시스템 원리 체험물을 선보였다.

또 ‘즐거운 에너지’는 탑승형 체험물 BIG 4·에너지 게임·친환경 문화체험으로, ‘고마운 에너지’에서는 포토제닉 설문조사·에너지체험전 공모전·경품 추천으로 구성돼 볼거리가 빼곡했다.

한편 매년 3개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되는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일산) 킨텍스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nergyshow.co.kr)를 참조하거나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 사무국(대표전화 02-850-3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