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제품군을 포함하는 첨단 전선

전선전문 기업 넥상스는 철도차량용 전선으로 새로운 브랜드인 FLAMEX®를 출시했다. FLAMEX® 전선은 전력전선을 비롯해 제어 케이블, 데이터 버스, 점퍼, 광섬유 및 루프 HV판터크래프 케이블에 이르는 모든 제품군을 포함한다. 
FLAMEX® 케이블은 300V에서 45kV AC의 전압과 단면적은 0.25mm2 에서 500mm2까지 가능하다. 작동 온도 범위는 사용되는 자재의 수명에 따라, 고무 절연 케이블은 120° C/2만h며, 실리콘 절연 물질은 180° C/2만h 이다. FLAMEX® 케이블은 표준 규격 뿐 아니라 매우 유연한 전선(점퍼 케이블과 같은)이 요구 될 때 적절하며, 차폐 또는 비차폐도 가능하다.
FLAMEX® 제어 케이블은 매우 얇은 외장 저압 전선으로 이뤄져 있으며, 통신, 공중방송, 자동문, 조명을 제어하는 전력 및 저주파를 공급하는데 사용된다. 데이터 버스케이블은 UIC, MVB, WTB, CAN과 이더넷과 같은 주요 데이터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용으로, 동축케이블은 철도 교통량 관리와 기차 통제를 하는 GSM 라디오 송신과 멀티미디어에 사용되며, 광케이블은 EMC나 초고속도 면에서 안전한 송신을 위해 사용된다. 
FLAMEX® 케이블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디자인 되었다. 이 케이블은 유럽(EN), 프랑스(NFF), 독일(VDE), 영국(BS)과 국제 표준(IEC) 등과 같은 국제 규격 맞게 만들어졌다. 또한 이 케이블은 엄격한 무(無)할로겐으로 환경친화적이다.
FLAMEX® 케이블은 화재 시, 불길이 번지는 것을 막고, 부식이 안되며 독성이 낮아 연기방출을 최소화한다. FLAMEX®은 뛰어난 인장력을 지녔으며, 마모, 절단, 화학제에도 강하다. 특히, 화재 시 출입구, 환기 및 스피커뿐 아니라 데이터 전송에 필요한 전력공급을 확보 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런 특성이 철도차량에서는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전 범위에 거친 이 제품들은 유연하고, 스트립 (전선 외피 벗기는 것)과 설치가 용이하여 사용자들에는 가벼운 무게와 적은 부피로 좀더 공간 확보가 가능하며, 뛰어난 품질은 케이블의 수명을 연장해준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