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력발전기 기증…녹색에너지 분야 기술개발 및 인재육성 협력

강희전 대한전선 사장(오른쪽)과 허향진 제주대 총장이 신재생에너지 분야 산학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전선(대표 강희전)은 6일 오후 2시, 제주대(총장 허향진)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제주대와 녹색에너지 분야의 기술개발과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한전선이 지난 2010년부터 참여하고 있는 ‘AMI 기반 제주 수요반응 실증사업’ 중 신재생에너지 구축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미래의 에너지 기술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스마트 그리드 분야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기술개발과 인재양성의 필요성을 양 기관이 상호 인식하면서 마련됐다.

대한전선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구 및 교육을 위한 소규모 풍력발전기 기증을 시작으로 스마트 그리드 분야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술 교류 및 교육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대한전선은 제주대의 현장맞춤형 인력양성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현장 실습 교육과 인턴사원 채용 기회를 제공하게 되며, 연구 및 교육용 실험실습 기자재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강희전 대한전선 사장은 “제주대에 기증한 소규모 풍력발전기는 산학협력을 위한 작은 시작일 뿐”이라며 “에너지 분야 전문인재 양성에 많은 관심을 가져온 만큼 앞으로 제주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개발과 인력양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