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장에 맞는 효율적인 자동화ㆍ에너지 솔루션 소개

▲ 슈나이더 일렉트릭 세미나 주최로 열린 에너지 솔루션에 참가한 관람객들이 직접 시연하고 있다.
에너지 관리 전문 업체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에릭 리제)는 최근 경남 창원과 전남 여수에서 자동화 및 에너지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 했다.
약 100 여 명의 고객과 시스템 통합 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중공업, 화학 및 석유화학, 조선, 철강, 발전 산업 부문 등의 다양한 산업 부문 시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계획됐다. 각각의 산업 시장에 모두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산업현장에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까지 함께 제공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웹 서버를 이용한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자동화 솔루션 네트워크 관리와 자동화 솔루션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증대 시킬 수 있는 신제품 소개, 전력 품질 감시는 물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이 선보여졌다.
특히, 슈나이더 일렉트릭 자동화 솔루션 중 Unity Pro와 Vijeo Citect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할 시에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증대시켜 주는 자동화 솔루션 소프트웨어 툴(Tool)인 ‘sg2’를 새롭게 소개해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았다. 최근 많은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호평을 받고 있는 전력 감시 시스템인 파워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해서도 다양한 고객 적용 사례와 결과 등을 실제 예로  들어 설명해 에너지 관리 및 효율성을 모색하고 있는 기업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향후에도 다양하고 세분화된 고객층을 대상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종합적인 솔루션을 각각의 시장에 맞게 선보이는 세미나를 계속해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 시장 뿐만 아니라 빌딩 제어 시장 등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