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선전문 기업인 넥상스는 항공기의 전력 공급 및 제어 시스템에서부터 활주로 유도등과 여객동의 수하물 인프라에 이르는 모든 항공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 가능한 이상적인 케이블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파리 에어쇼를 참관하는 방문객들은 독창적인 토털 솔루션 접근 방식으로 넥상스가 어떻게 세계적으로 항공기 OEM분야에서 주요 케이블 시스템 공급업체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되었는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파리 에어 쇼에서 넥상스는 최근 RoHs와 REACH (EU 신화학 물질 관리제도) 환경 기준에 적합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케이블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항공기용 전선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기내 오락 및 충돌 방지 시스템 응용 장비용 고속 동축 케이블 및 데이터 버스케이블과 함께 항공기의 엔진실 및 엔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될 화재에 안전한 전선 (fire zone cable)을 포함한다. 또한 넥상스는 F-35 라이트닝 II JSF (F-35 Lightning II Sgrike Fighter) 용으로 로키드 마틴사의 승인을 얻은 군수 응용장비용 새로운 차세대 버전인 밀 스펙(Mil-Spec)케이블도 선보인다.
신제품뿐 아니라, 넥상스는 초경량 항공 연결 전선, 데이터 송신 광통신 케이블, 다양한 밀 스펙 케이블, 특수 케이블 어셈블리 등과 같은 이미 출시된 케이블 제품 및 솔루션도 함께 전시한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