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기념 ‘국제 어린이 평화 미술전’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이사장 이재환)과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단장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기념해 ‘국제 어린이 평화 미술전’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미술전은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개최 100여일을 앞두고 국내를 포함한 50여개 정상회의 참가국 어린이들에게 ‘핵 테러 없는 안전한 세계’와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에서는 미술대회 형식으로 그 외 정상회의 참가국에서는 미술 출품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집된 어린이들의 그림은 내년 3월 개최될 핵안보정상회의 관련행사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행사 후에도 전국 다중이용시설(전철역사 등)에서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국내 어린이 대상 미술전은 내년 1월 13일까지 포스터, 회화 두 분야로 접수 받으며 접수 방법은 원자력문화재단 홈페이지(www.konepa.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작품 뒤에 부착해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총 138개)에는 부문별 대상(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장상, 총 2명), 최우수상(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총 6명) 등을 시상하며 우수 지도교사와 학교에 대한 시상도 할 예정이다.

해외 어린이 작품은 준비기획단에서 참가국 해당 주한외국공관을 통해 국가별 2작품씩, 총 100여 작품을 접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원자력문화재단 홈페이지(www.konepa.or.kr)와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홈페이지(www.seoulnss.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