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km이상 전력선, 통신선 및 내화전선 납품 완료

세계적인 전선전문 기업 넥상스는 마지드 알 푸타임 프로퍼티와 160만 달러의 전력, 통신 및 내화 전선 공급 계약을 완료했다. 이 전선은 158,000㎡ 규모를 가진 4,000만 달러 상당의 쇼핑몰인 베이루트 시티 센터에 설치됐다.

베이루트 시티 센터는 건축 및 기획, 토목회사인 SKP(Samir Khairallah & Partners)가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에너지 효율성과 친환경 지향) 등급 시스템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했다. 이 시스템은 실용적이고 측정 가능한 친환경 디자인, 건축, 운영 및 보수유지 솔루션을 식별하고 실행키 위해 간결한 체계를 건물주와 운영자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베이루트의 하즈마이(Hazmieh) 교외 지역에 위치한 이 건물은 LEED 코어 쉘 2009 실버 인증서를 획득했다. 넥상스는 자회사인 리반 케이블을 통해 170km의 전력선(저압 및 고압), 68km의 내화전선, 15km의 특수 통신선을 제조해 공급했다.

넥상스 레바논 컨츄리 매니저인 바셈 엘 히브리(Bassem El Hibri)는 “이번 친환경 프로젝트에 넥상스가 전선을 공급하게 된 것은 빌딩용 전선의 우수한 품질과 개발업체들이 요구하는 까다로운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만족시키는 전선을 납기 내에 공급할 수 있는 신뢰를 고객에게 심어 주었기 때문”이라며 “레바논에서의 넥상스 리반 케이블의 뛰어난 명성과 고객과 함께 이룬 친밀한 관계가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 요소”라고 밝혔다.

한편 2012년 하반기에 오픈 예정인 베이루트 시티 센터는 지하 3층으로 된 주차장과 지상 3층으로 이뤄진 소매 상가와 맨 꼭대기 층에는 극장과 식당가, 마트, 가족 놀이센터와 같은 레저와 유흥 지역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