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롤

국내 최고의 레벨계 및 유량계 전문제조업체인 하이트롤은 한국수력원자력 원자력발전소를 비롯해 가스공사, 수자원공사 등 정부 및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 고객에게 최고의 신뢰성과 최상위 품질인증을 획득한 세계최고의 계측제어기술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독일, 미국 등 선진국 시장에 수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 30여년 동안 명실공히 최첨단 계측제어 기술 산업의 선구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 최고의 계측제어회사로서  ‘세계속의 하이트롤’이란 캐츠프레이즈 아래 기술혁신과 국산화에 임직원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2004년 한국수력원자력 공급업체로 등록을 기반으로 대만전력공사 룽엔원자력발전소 1&2호기용 FLOW NOZZLE. VENTURI & PITOT TUBE(2006 11월 납품), 두산중공업 쿠웨이트 사비아 3 프로젝트용 LEVEL INSTRUMENT 납품, 원자로의 보조급수 계통용 ‘캐비테이팅 벤튜리 특허획득’, 방사선 지역용 수위계 특허출원, 신월성 신고리 1.2호기 직독식, 차압식, 열확산식 유량계 수주, 현대중공업 신월성 1.2호기 캐비테이팅 벤튜리 수주, 영국 클라이드사 신고리 1.2호기 캐비테이숀 벤튜리를 수주, 세계적인 계측제어 기업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세우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원전용 초음파 수위계는 원자력발전소 내 각종 SUMP 및 저장탱크 측정물의 정확한 높이를 측정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비 접촉식 초음파 기술을 이용한 이 계기는 특히 측정하고자 하는 유체가 여러 가지 물리적, 화학적인 이유로 인해 기존의 접촉식 수위계가 적용되기 어려운 조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이 제품은 안전등급으로는 국내 최초의 ‘Q' 등급을 획득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웨이브식 레벨 전송기, 극저온용 정전 용량식 레벨 게이지 등을 국산화해 국내 계측제어기술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 기존 상용화돼 사용 중인 레이저식이나 초음파식은 레벨을 측정할 때, 환경변화(온습도, 압력, 안개, 비 등)에 오차를 발생해 산업재해의 늘 불안을 안고 있는 상태에서 중요한 감시제어가 필요한 곳에는 고가의 레이더식 레벨 전송기를 전량 수입해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하이트롤이 국산화에 성공해 사용되고 있는 수위계 중에서 최상의 솔루션인 레이더 레벨 전송기는 외화낭비 방지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