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5주년 맞아 미래 준비 위한 뉴 비전 선포

포스코에너지(대표 황은연)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Beyond Energy, Better Life’를 발표하고 글로벌 종합에너지회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이에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3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본사 및 지역사업장을 대표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Beyond Energy, Better Life는 ‘나의 한계를 극복하고 우리의 현재를 넘어서는 성장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기업이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포스코에너지에 따르면 전 임직원이 함께 ▲글로벌 사업 확장 ▲최고의 전문성 확보 ▲무한성장 추구 ▲도전을 통한 한계극복이라는 4개의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가장 함축적으로 잘 나타내는 Beyond Energy, Better Life를 새로운 비전으로 선정했다.

그동안 ‘월드베스트 그린에너지 컴퍼니(World Best Green Energy Company)’를 비전으로 삼고 양적ㆍ질적 성장을 이룩한 포스코에너지는 최근 포스파워 설립으로 석탄화력발전사업을 확대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가 변화함에 따라 새로운 비전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새 비전은 어려운 경영환경에서 임직원 모두가 변화하는 내?외부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변화의 의지를 포함하고 있다.

황은연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이날 “새로운 비전 Beyond Energy, Better Life에 맞춰 임직원들이 자기단련을 통해 개인의 비전을 실현했으면 좋겠다”며 “포스코에너지의 임직원과 회사 모두가 한계와 현재를 넘어 한 단계 성장하고 나아가 사회를 위한 보이지 않는 가치를 창출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기업이 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