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services’ 제품군 추가…효율적 건설 관리ㆍ예산 관리 가능한 특별한 솔루션

최근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는 건설 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미국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의 EADOC, LLC를 인수했다.

벤틀리의 매니지서비시스(MANAGEservices)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본 서비스로 인해 주요 프로젝트들을 수행중인 엔지니어링/건설 관리 회사들 그리고 인프라 소유 조직들의 건설 관리자들이 위험성 및 인건비를 쉽게 줄이고, 정보의 품질을 높일 수 있으며, 소유주가 비용 사용현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EADOC는 시설의 소유주는 프로젝트 완료 시기를 단축시켜 투자대비수익을 높이고, 프로젝트 재무성과를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관리 직원 없이도 세부 건설 기록을 유지 관리할 수 있다.

특히 EADOC를 통해 건설 관리 전문가의 설계 설명, 관리자의 일일 보고서, 특별 검사, 메모, 조치 항목, 결함 항목, 일정을 비롯한 다양한 건설 프로젝트 문서화를 추적할 수 있다. 또 예산, 펀딩 출처, 계약, 가치의 공정(schedule of values), 지불 예상, 변경 요청, 변경 주문을 포함한 프로젝트 비용 관리를 이 프로젝트 정보에 통합하는 특별한 이점을 제공하기도 한다.

프로젝트 팀이 즉시 접근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실제로 어디서든 문서와 비용 정보에 신속히 접근하게 해준다. 동시에, 권한을 가진 사람이 올바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안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해리 비텔리(Harry Vitelli) 벤틀리시스템즈 건설 및 현장 부사장는 “프로젝트와이즈(ProjectWise)가 발전해서 더 종합적인 프로젝트 납품을 하기 위해 나아가는 데 있어 Eric의 전문성은 귀중한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EADOC의 정보 이동성이 확장되는데 벤틀리의 모바일앱인 네이게이터 모바일(Navigator Mobile)과 프로젝트와이즈 워크사이트(ProjectWise Worksite)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HDR의 건설 서비스 복수의 관계자들은 EADOC에 대해 “위험성에 대해 미리 인지하고 있을수록 위험 요소를 더욱 줄일 수 있는 등 위험 관리대장(risk register)의 산출결과를 확률 및 비용과 함께 고려해서 비용 모듈로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평가했다.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는 다국적 공학용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전문회사로 3차원 설계 및 해석, 배관설계 및 해석, 토목, 건축설계 및 구조해석과 배관 유동해석 등 플랜트 설계, 원전설계, 토목건축 및 교량설계, 해양구조물설계 등 인프라 지속성을 높이는 종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에 주력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