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IPE-AutoPIPE Vessel, CONNECT Edition 종합 설계코드 추가확장

▲ AutoPIPE 및 AutoPIPE Vessel의 CONNECT Edition을 위한 설계코드 실행 화면 캡쳐
최근 벤틀리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AutoPIPE 및 AutoPIPE Vessel의 CONNECT Edition(커넥트 에디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추가적인 설계 코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 설계 코드 업데이트는 원자력발전소를 비롯한 에너지플랜트 프로젝트에서 규정을 준수하는 배관 및 압력 용기 설계를 생성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것이다.

실제로 AutoPIPE(오토파이프) 및 AutoPIPE Vessel(오토파이프 베셀)은 종합적인 설계 코드 범위를 제공해 세계 어디서든 프로젝트 규정 준수를 보장하고 있다.

특히 AutoPIPE 및 AutoPIPE Vessel의 CONNECT Edition을 위한 설계 코드 업데이트 중에서도 ASME B31 J가 추가돼 해양 구조물 설계자를 포함한 석유 및 가스 산업 분야 사용자에게 종합적인 설계 코드 범위가 제공될 것이다.

이외에도 ▲GB 150=안전 계수, 수압 시험 압력, 용접 이음 효율성을 포함한 재료 두께 계산을 사용하는 압력 용기 설계 코드 ▲2015 ASME 보일러 및 압력 용기 [1}코드{2] 업데이트=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압력 용기 설계 코드 등이 추가됐다.

벤틀리는 AutoPIPE Vessel의 CONNECT Edition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최신 글로벌 코드 업데이트를 유지하고 중국 시장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Raoul Karp 벤틀리시스템즈 구조 및 교량분석 부사장은 “AutoPIPE 브랜드 제품은 배관 및 압력 용기 설계를 위한 새로운 설계 표준 및 코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범위를 확장하고 있지만 CONNECT Edition은 특히 확장 범위가 넓다”며 “AutoPIPE 및 AutoPIPE Vessel의 CONNECT Edition은 사용자에게 협업하고 더 나은 설계를 생성하며, 프로젝트 성과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새로운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Raoul Karp 부사장은 “사용자는 가입하고 연결된 프로젝트를 생성함으로써 이제 프로젝트 포털 및 개인 포털에서의 학습과 공유를 통해 프로젝트 성과 보고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CONNECT Edition 클라우드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AutoPIPE 브랜드는 설계 사양 변경에 따라 사용자가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프로젝트 기반 구성 설정 관리, 배관 지지선택을 최적화할 수 있는 Scenario Services를 비롯해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의 개발과 채택을 향한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AutoPIPE는 EPC가 20년 넘게 의존하고 있는 종합적인 설계 코드 세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배관 응력 분석을 수행할 때 시간을 절약하고 오류를 줄일 수 있게 해준다. 또 AutoPIPE Vessel은 최적화된 압력용기, 열 교환기, 공기 냉각기 또는 탱크 설계를 위한 종합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엔지니어는 더 안전하고 빠르며 경제적으로 압력 용기 설계를 납품할 수 있다.

벤틀리시스템즈 한국지사 관계자는 “최신 설계 코드의 추가는 세계 곳곳의 광범위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규정 준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키려는 벤틀리의 노력을 더 분명하게 보여 주고 있다”면서 “중국 GB 150 압력 용기 설계 코드 같은 AutoPIPE Vessel의 글로벌 설계 코드를 통해 사용자는 더 안전하고 경제적인 설계를 신속히 생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