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주 넘치는 붉은 잔나비 해 丙申年 활기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KINGS에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독자여러분과 원자력신문사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KINGS 제 2대 총장으로 부임하며 KINGS 설립의 주춧돌을 놓았던 초심으로 돌아가 새롭게 시작하는 각오로 노력했습니다.

KINGS가 추구하고 있는 Team-teaching & Team-learning 교수법은 수업에 참여하는 교수와 학생들이 역할을 분담하여 교과 시나리오에 맞추어서 협동응용개발(Joint Application Development; JAD)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교수법은 20세기 후반부터 미래 공학교육의 혁신 방향으로 제시된 바 있습니다.

또한 원전산업 및 기술개발의 선두주자들은 대부분 수명주기관리 관점에서 체계공학적 방법을 정착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KINGS는 교과과정에 체계공학 Tool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병신년 새해에는 KINGS가 더욱 분발하여 원자력계 인력양성의 세계적 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원자력 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도편달을 바랍니다.

더불어 새해에는 다소 침체된 듯한 원자력계가 반드시 도약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하며, 원자력 가족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