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중저압차단기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상태바
현대중공업, 중저압차단기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민관웅 기자
  • 승인 2016.03.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브랜드 세련된 ‘HG시리즈’ Product 분야 수상

현대중공업의 중저압차단기가 국내·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HG시리즈 중저압차단기‘가 세계 3대 대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Desige Awarg) 2016’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이미 지난해 12월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2015 굿 디자인(Good Design)' 상품에 선정된 바 있다.

독일의 컨설팅 회사인 iFD(Internationnal Forum Design)가 주최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63년 전통의 공신력을 가진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레드닷(Red Dot), 미국 아이디어(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총 7개 분야의 제품을 심사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는 전 세계 53개국에서 2458개 기업이 총 5295개 제품을 출품했다. 현대중공업은 ‘Projuct(제품)’ 분야에서 HG시리즈 중저압차단기 3종(배선용차단기, 진공차단기, 전자개폐기)이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HG시리즈는 현대중공업이 세계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출시한 중저압차단기의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다.

HG시리즈 중저압차단기는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날카로운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만들고, 블루 포인트 컬러를 적용해 스마트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HG시리즈는 중저압차단기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보다 단락전류 차단과 절연기능 등 성능도 크게 향상돼 세계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