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stern Power Distribution ‘iPad용 EMU’ 캡쳐화면
영국 최대 배전망사업자인 Western Power Distribution에서는 최신 매핑 및 전력망 자산정보를 현장 직원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3000여대의 아이패드(iPad)에 벤틀리시스템즈 맵 모바일(Bentley Map Mobile)을 구축했다.

이에 앞으로는 한 달에 5000회 넘게 변경되는 자산정보의 업데이트가 Wi-Fi나 3G를 통해 현장에 적시에 전달된다.

프로젝트 구현에는 Western Power의 현장인력이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Western Power의 EMU(Electric Mapping Utility)에서 iPad로 이동하는 작업이 포함됐다.

이에 벤틀리에서는 소스 EMU 데이터에서 델타변경을 확인한 뒤 이 변경사항을 벤틀리MANAGEservices 솔루션을 통해 앱을 실행하는 iPad에 배포하는 기술을 제공했다. 솔루션은 i-model의 변경세트기능을 활용해 압축되고 빠른 데이터 업데이트를 전달한다.

Western Power의 매핑관리자인 Andrew Bennett은 “벤틀리 맵 모바일은 Western Power에 구축함으로써 이전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현장에서 최신정보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Western Power는 Bentley와 협력해 네트워크추적, 지명사전 검색외 다수의 현장직원을 위한 전 범위의 기능을 구현했다. 이전에 Western Power 현장직원은 최신정보를 얻으려면 주기적으로 사무실에 가서 장치를 연결하고 전체 데이터 세트를 업로드 해야 했다.

그러나 이제는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iPad에 업데이트가 제공돼 데이터검색을 위해 사무실에 갈 필요가 없다. 정확한 최신자산정보는 운영직원과 대중의 위험도를 줄여주며, 전력망에 대한 수리, 연결,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수적이다.

Western Power의 네트워크는 약 22만km의 가공선과 지하케이블로 구성돼 있다. 이는 5만5500㎢, 면적에 18만5000곳의 변전소를 두어 이스트미들랜즈, 웨스트미들랜즈, 잉글랜드서남부, 사우스웨일스를 담당한다.

Bentley Map Mobile을 통해 운영직원은 Western Power 관할지역 어디에서도 빠르고 편리하게 작업중인 전력망에 필요한 매핑 및 자산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Western Power의 주계약자도 이 솔루션을 사용한다. 솔루션은 일일운영효율을 개선하고 정전 시 더 빠른 복구와 문제해결을 가능해 사고발생 시 고객에게 신속히 응답해야 하는 규제요구 사항준수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