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독일 ‘바우마’ 전시회에 참가
차세대 HX시리즈굴삭기 등 신장비 33종 출품

현대중공업 건설장비가 유럽시장에서 히트를 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건설기계전시회인 ‘바우마(Bauma 2016)’에 차세대 HX시리즈굴삭기 등 신 장비 33종을 출품해 새로운 주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유럽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3년마다 개최되는 독일 뮌헨 바우마 전시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건설장비 전시회로, 올해는 총 57만㎡(약 17만3천평) 규모의 전시장에 전 세계 3천420여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53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3천443㎡(약 1천43평) 규모의 실외 대형 전시장을 마련하고, 차세대 HX(Hyundai Excavator)시리즈 굴삭기 10종(14톤~52톤급)과 휠로더 5종(158~380마력급) 등 총 33종의 최신 장비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중공업이 지난해 출시한 최신 HX시리즈 굴삭기는 현재 가장 높은 수준의 배기가스 규제 기준인 ‘Tier4 final’을 충족하는 엔진을 장착해 배기가스(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기존보다 10분의 1로 줄인 친환경 장비다.

유럽의 건설장비 시장은 지난해 114억유로(약 15조원) 규모로 북미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컸으며, 세계적인 건설장비 시장의 침체 속에도 상대적으로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현대중공업은 유럽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난해 9월 벨기에 북부의 테선데를로(Tessenderlo)시에 벨기에법인의 신사옥을 착공했다.

내년 초 완공 예정인 벨기에법인 신사옥은 연면적 약 10만㎡(3만여평) 규모로, 두 배 이상 늘어난 부품공급 능력과 인근에 고속도로 등 최적의 인프라를 갖춰 판매망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준철 현대중공업 벨기에법인장은 “신 장비의 품질 향상과 보증기간 연장, 금융 보조 제공 등을 통해 현대중공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유럽 시장의 점유율을 점진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 11일(월)부터 독일 뮌헨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건설기계전시회인 ‘바우마(Bauma 2016)’의 현대중공업 전시장 모습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