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종이문서 계획프로세스 없애고…온라인 검토‧승인 호스트형 시스템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지자체의 계획 검토프로세스 품질 및 속도를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25일 벤틀리시스템즈에 따르면 Electronic Plan Review는 종이문서로 된 계획서를 없애고 납품시간을 단축시키며 계획 검토 워크플로우에 대한 가시성을 향상하는 호스트형 시스템이다.

이 관리형 서비스는 사용이 간편하고 대중적인 웹사이트를 통한 프로젝트 신청부터 지자체부서 직원의 효율적인 온라인 검토 및 승인에 이르기까지 전자계획 검토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Electronic Plan Review는 지자체와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액세스 및 계획, 점검상태, 프로젝트와 계획에 관한 검토 결정사항을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검토자는 신속하고 간편하게 계획을 마크업하고 다른 검토자 및 신청자와 정보를 공유해 시간을 절약하고 재작업을 줄일 수 있다.

지자체는 Electronic Plan Review 검토자 웹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이 아니라 동시에 계획을 점검하고 검토할 수 있다.

벤틀리시스템즈의 Electronic Plan Review 표준보고서를 사용해 프로젝트 검토, 성과 및 KPI를 추적할 수 있다.

또 Electronic Plan Review는 조직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일치시키는 표준 워크플로우 템플릿을 사용해 인쇄 및 교통비용을 절약하고 계획 검토 시간을 몇 주에서 며칠로 단축시킬 수 있다. 아울러 신청자 역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 및 제출하고 계획과 문서를 업로드하며, 프로젝트 검토 상태를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해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노아 에크하우스(Noah Eckhouse) 벤틀리시스템즈 포트폴리오개발수석부사장은 “마침내 전자계획 검토프로세스를 이용함으로써 지자체와 주민 모두가 사용이 용이해졌다”면서 “벤틀리의 이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주민과 정부는 인쇄 및 교통비용을 절약하고 보다 빠르게 신청을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lectronic Plan Review는 인력, 계획, 커뮤니케이션, 일정, 마크업이 일관되고 정확하게 정의된 워크플로우안에서 상호 작용한다. 또 대중적인 웹사이트와 검증된 벤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진행 중인 계획 검토활동을 완전하게 파악하는데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워크플로우, 정보 및 문서관리를 촉진시킨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