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개 인프라분야 BIM 발전 프로젝트 5월 1일까지 마감
시상식 ‘싱가포르 샌즈 엑스포&컨벤션센터’ 10월 11일 개최

인프라 종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2017 Be Inspired Awards’ 시상식의 프로젝트 출품 접수를 받는다. 마감일은 오는 5월 1일까지이다.

2004년부터 시작된 ‘Be Inspired Awards’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대회로 전 세계 모든 유형(설계, 건설, 운영 등)의 인프라 프로젝트를 다루며, 탁월함과 혁신 사례에 대해 수여하고 있다.

벤틀리시스템즈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Be Inspired Awards’도 업계의 유수 전문가들로 구성된 독립 심사위원단이 각 분야별로 제출한 프로젝트를 신중하게 심사 후 최종결선 진출자 중 우수한 프로젝트를 선정할 예정”이라면서 “시상식은  싱가포르 마리나 배이 샌즈의 샌즈 엑스포 앤 컨벤션센터(Sands Expo & ConventionCenter)에서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The Year in Infrastructure 2017 Conference(2017 인프라스트럭처 컨퍼런스, YII2017)’ 기간에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공전ㆍ구상 단계, 설계, 시공, 운영 등 프로젝트가 어떤 단계에 있든 상관없이 모든 벤틀리 사용자들이 ‘Be Inspired Awards’에 참가할 수 있으며, 최종 결선 진출자들은 컨퍼런스의 Be Inspired Awards 최종 결선 무대에 심사위원단, 업계 전문가들과 100명 이상의 인프라 전문분야 언론매체를 대상으로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발표하게 된다.

올해 추가된 분야를 포함해 ▲교량 ▲건축 및 캠퍼스 ▲시공 ▲환경 ▲제조 ▲광산업 및 해양 ▲지자체 운영 ▲프로세스 및 파워 플랜트 ▲프로젝트 납품 ▲철도 ▲현실 모델링 ▲도로 ▲도로 및 철도 자산 성과 ▲유틸리티 및 산업 자산 성과 ▲유틸리티 송배전 ▲상하수 처리 플랜트 ▲상하수도망 등 17개의 Be Inspired Awards 각 분야의 BIM 발전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또 YII2017 컨퍼런스에서는 ▲건축 및 캠퍼스 포럼 ▲산업 ▲철도 ▲도로 및 교량 ▲도시 체계 ▲유틸리티 및 상하수도 등을 6개 세션으로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덕섭 벤틀리시스템즈코리아 지사장은 “모든 Be Inspired Awards 출품작은 세계적인 인프라 커뮤니티로부터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인정을 받게 된다”면서 “Be Inspired Awards 모든 수상자와 최종 결선 진출자 및 프로젝트 출품자는 벤틀리의 벤틀리의 Infrastructure Yearbook를 비롯해 사용자 프로젝트 프로필 웹사이트 페이지에 소개된다”고 설명했다.

또 김 지사장은 “BIM 발전의 혁신적인 사용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에 자신과 소속된 기업의 가치를 기존 및 잠재 고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언론사에 보도되고, 언론사에 각 프로젝트를 마케팅 및 프로모션하는 데 있어서 벤틀리팀의 지원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Be Inspired Awards 대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프로젝트를 출품하려면 벤틀리시스템즈 홈페이지(www.bentley.com/BeInspired)를 방문하면 된다.

벤틀리시스템즈는 건축업체, 엔지니어업체, 지리 공간 전문가, 시공업체, 자영업체가 인프라의 설계, 시공, 운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종합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이다. 벤틀리의 사용자들은 인프라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각 분야 간의 정보 이동성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나은 성과의 프로젝트와 자산을 납품할 수 있다. 벤틀리 솔루션에는 정보 모델링을 위한 마이크로스테이션(MicroStation) 애플리케이션, 통합 프로젝트 납품을 위한 프로젝트와이즈(ProjectWise) 협업 서비스, 지능형 인프라 달성을 위한 애셋와이즈(AssetWise) 운영 서비스 등이 있으며 전 세계 전문가 서비스 및 종합적인 관리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1984년에 설립된 벤틀리는 50여 개국에 3000 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6억 달러 이상의 연간 수익을 내고 있으며 2009년부터는 연구, 개발 및 인수에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 최고의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로 선정될 만큼 싱가포르에서 최대 규모의 전시 및 회의 공간을 자랑하는 샌즈 엑스포 앤 컨벤션센터(Sands Expo & ConventionCenter)는 5층 규모의 공간에는 약 2000개의 전시 부스와 약 250개의 회의실을 갖추고 있어 최대 4만5000여 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샌즈 엑스포 앤 컨벤션센터의 구조 설계는 에이럽(Arup)에서 진행했으며, 이 회사는 구조 엔지니어링 혁신 부문에서 ‘2010 Be Inspired’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