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아시아(대표 신용현)가 미얀마 공장을 착공해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14일 신용현 LS전선아시아 대표, 가온전선 윤재인 대표, 손태원 LS-가온케이블미얀마(LSGM) 법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얀마 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LS전선아시아는 지난 5월 그룹 계열사인 가온전선과 합작하여 총 1800만 달러(약 200억 원)를 투자, 수도 양곤 남쪽 틸라와 경제특구에 LSGM(LS-Gaon Cable Myanmar)을 설립됐으며,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가격 경쟁력과 고객 대응력을 갖춤으로써 전력 케이블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공장은 66000m²(20000 평)의 부지에 19800m²(6000 평) 규모로 건설될 예정으로 내년 11월 준공, 주로 전력 인프라용 가공 케이블과 빌딩, 주택에 사용되는 저전압(LV) 케이블 생산을 시작한다.

미얀마는 경제가 고성장 하고 있어 전력 케이블 시장 역시 연 평균 10%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경제특구들을 중심으로 건설 경기가 활발하여 전력 케이블의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으나 50% 이상을 수입하고 있다.

이날 착공식에 앞서 신용현 LS전선아시아 대표는 “단계적 투자를 통해 고압(HV)과 중전압(MV) 케이블, 통신 케이블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LS전선의 제2의 베트남 신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LS전선은 1996년 베트남에 진출, 20여년 만에 현지 1위 종합전선회사로 자리잡았다. LS전선아시아는 LS전선의 베트남 2개 법인의 지주사로 올해 매출이 지난 해 보다 20% 이상 상승,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