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청ㆍ아람코와 350억원 전력기기 공급 계약…올해 누적 수주액 600억원 돌파

현대일렉트릭 변압기
현대일렉트릭 변압기

현대일렉트릭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전력기기 수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8일 현대일렉트릭에 따르면 최근 사우디전력청(SEC)과 230억원, 아람코(Aramco)와 120억원 등 총 350억원 규모의 초고압 전력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현대일렉트릭은 사우디전력청이 사우디 서부 라빅(Rabigh) 지역에 건설하는 380kV 변전소와 아람코가 추진 중인 해상유전의 원유·가스 생산 설비에 전력변압기와 가스절연개폐기를 납품할 예정이다.

현대일렉트릭은 올해 들어 사우디에서 이번 수주를 포함해 지난달까지 600억원이 넘는 전력기기를 수주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특히 아람코로부터 확보한 수주 잔고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약 900억원에 달한다. 현대일렉트릭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아람코의 초고압변압기·가스절연개폐장치 승인업체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일렉트릭은 사우디에서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 사우디전력청은 라빅 지역 변전소 준공 후 인근 도시 내 태양광 발전소와의 연결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람코도 마잔 프로젝트 잔여 공사 발주를 계획하고 있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사우디는 석유 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인프라 투자를 진행 중”이라며 “수익성을 고려한 선별 수주전략을 통해 흑자 기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일렉트릭은 지난해 11월 미국 앨라배마 공장을 증설해 연간 생산능력(CAPA)을 확충하고 신재생에너지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등 북미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