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정책 이행 ‘KOEN혁신추진단’ 구성
상태바
한국판 뉴딜정책 이행 ‘KOEN혁신추진단’ 구성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0.06.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한국판 뉴딜정책의 선도적 이행을 위해 ‘KOEN 혁신추진단’을 구성하고, 지난 15일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OEN 혁신추진단’은 3대 혁신분야별실행조직인 ▲사회가치혁신반(반장 동반성장처장) ▲디지털혁신추진반(반장 디지털전략처장) ▲내부혁신추진반(반장경영관리처장)으로 구성됐으며, 한국판 뉴딜을 비롯한 기관의 주요 혁신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TF조직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남동발전은 한국판 뉴딜정책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디지털 혁신을 통한 경제 활성화 방안, 적극행정제도 활성화를 통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의 혁신과제를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다짐했다.

이에 남동발전은 국민제안 시스템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혁신과제로 선정해 추진할 방침이며, 지역사회, 지자체, 민간기업 등과 협업을 통한 혁신 시너지로 국민이 체감하는 확실한 성과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김학빈 한국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한국판 뉴딜정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패러다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며 “경제적ㆍ사회적 구조에 대격변이 일어나는 만큼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혁신의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동발전은 이번 발대식으로 국민 참여형 과제발굴, 외부 협업을 통한 과제추진, 혁신추진단을 통한 유관부서간 협업 시너지 창출의 혁신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한국판 뉴딜정책의 선도적 이행을 위한 혁신과제 발굴 및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