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코츠(Mark Coates)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 산업마케팅이사

수많은 데이터 입력 및 센서를 사용하게 됨으로써, 설계자와 협력업체들이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최근 뉴욕시에서 온실 가스 배출을 30%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유리로 된 고층 건물 건설 금지를 추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Bill de Blasio 시장은 전면이 모두 유리로 된 고층 건물들은 유리를 통해 많은 에너지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말했습니다.

Blasio 시장은 유리로 된 고층 건물의 신축을 금지하고 기존의 유리 건물을 개조하여 새롭고 보다 엄격한 탄소 배출 지침을 준수할 것을 요구하는 법안을 발의할 계획입니다.

이제 설계 부서에 대한 압박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날의 설계 프로젝트가 그 어느 때보다 복잡하고 까다롭다는 것을 수없이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Sadiq Kan 런던 시장이 Foster와 파트너들이 설계한 새로운 고층 빌딩 계획을 거부한 것처럼 설계와 성능에 대한 시장들의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설계자는 자신의 설계가 미적 요구는 물론 사회적이고 환경적인 설계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Blasio 시장의 법안 발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프로젝트에서 센서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 트윈과 퍼포먼스 트윈에 환상적인 소식입니다. 그러나 설계 및 납품 팀에서 요구하는 지식은 새로운 기술을 주시하는 방향으로 매우 확고하게 옮겨왔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납품 팀의 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모든 도면을 추적할 때 정보 팩은 프로젝트 자체보다 복잡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는 프로젝트 설계 관리가 절실히 필요하므로 팀은 정보 워크플로우의 발행을 제어하고 관리합니다. 이제 프로젝트에 대량의 데이터가 첨부되므로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소스를 간소화해야 합니다. 데이터 사일로에 대한 이전 기고(더 신뢰성 높은 프로젝트 개요를 위해 데이터 사일로를 피해야 하는 이유)와 빅 데이터(빅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화)를 읽으면 이러한 주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소스는 계약 절차에 맞춰 모든 프로젝트 워크플로우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러한 워크플로우는 변경 요청 또는 단순 변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각 문서는 준수 및 완료 승인을 위한 자체 경로를 가집니다.

건설업계는 이미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소스인 단일 정보 저장소를 만들라는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영국 정부는 각 건물마다 모든 자산에 대한 디지털 기록이 있어야 한다는 “데이터 황금실”을 업계에서 제공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설계 및 납품 팀 내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요구됨에 따라 이러한 데이터의 양을 제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우 명확하고 잘 정의된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는 계약 관리를 통하는 것입니다.

팀에 모든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한 단일 로그인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방형 연결된 데이터 환경을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ProjectWise를 기반으로 하는 벤틀리의 연결된 데이터 환경은 데이터를 제어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소스를 제공하여 일상적으로 매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데이터 환경은 모든 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이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팀이 설계 문제, RFI, 변경 요청, 계약 문서 등 필요한 모든 정보에 대해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정보는 간단한 PDF 시트 또는 3D 모델로 볼 수 있습니다.

설정된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면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필요한 팀 구성원이 설계 변경 내용을 자동으로 확인하여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사용한다는 것은 팀이 현장에서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거나 사무실에서 데스크톱을 통해 모든 문서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모든 사람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소스를 사용하면 시스템 간에 데이터를 이동할 때 발생하는 오류가 감소됩니다. 또한 이 기능은 정확한 정보를 찾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여 현장에서의 실수로 인한 재작업의 양을 줄입니다.

필요한 워크플로우는 계약 요구 사항과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요청으로 인해 프로젝트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이러한 워크플로우는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논리적 형식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유연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ProjectWise와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면 보다 나은 가시성과 제어된 워크플로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핵심적이고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추측으로 이루어지는 작업과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ProjectWise를 사용하여 가시성을 높이고 워크플로우를 제어한 기업의 한 예로는 Dragados SA와 London Underground Limited의 공동 작업이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영국에서 가장 복잡한 지하 철도 시스템 중 하나인 뱅크 마뉴먼트 역의 60억 7000만 파운드(미화 74억2000만 달러)짜리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감독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Dragados와 London Underground는 성공을 거두기 위해 30개의 다른 회사의 개별 사용자 425명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프로젝트 파트너 네트워크를 관리하여 수천 개의 설계 결과물이 사고 없이 효율적으로 생성, 검토 및 승인되도록 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