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지원…업(業)연계 맞춤형 사회공헌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은 지역 내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경북 김천시 증산면 황항리, 대덕면 추량2리, 부항면 하대리 3개 자매결연마을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완료했다. 이에 지난 2일 3개 자매결연마을과 한국전력공사 김천지사가 전력판매 계약을 체결했다(사진)고 밝혔다.

이번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제공하고 전력판매 계약을 주선한 3개 마을은 한전기술이 2019년 5월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노후주택 전기설비 개선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해 온 지역이다.

한전기술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을 통해 정부의 지역상생협력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에너지 기술회사로서의 정체성을 살려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 보급과 해당 농가들의 실질적인 수익에 기여했다”는 점에 그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한전기술은 지난 8월 31일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경상북도, 대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으로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지원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부터 향후 5년간 총 10억원의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을 경북지역 농업ㆍ농촌발전을 위해 출연하기로 한 바 있다.

한전기술 관계자는 “이 기금으로 지역 내 농가의 노후화된 전기설비 교체, 농산물 판로 개척 지원, 취약계층의 농산물 우선구매, 소외계층 나눔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