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수출산업협회, UAE 대학생 원자력 인턴십 수료식 개최
상태바
원전수출산업협회, UAE 대학생 원자력 인턴십 수료식 개최
  • 이석우 기자
  • 승인 2021.04.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랍에미리트 5개 대학과 제3차 원자력인력 양성 기여
COVID-19 극복 양국 글로벌 청년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KNA)는 21일 ‘제3차 UAE 대학생 대상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 원전수출산업협회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KNA)는 21일 ‘제3차 UAE 대학생 대상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 원전수출산업협회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회장 태종훈, 이하 KNA)는 21일 ‘제3차 UAE 대학생 대상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과 UAE 양국이 원자력 글로벌 청년인력 양성을 목표로 협력 사업 일환으로 추진중인 이번 프로그램은 2014년 5월에 체결한 양해각서 이후 KNA와 아랍에미리트원자력공사(이하 ENEC)은 매년 양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장파견을 통한 실무 교육을 제공해왔다.

특히 금년에는 COVID-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과 UAE측 요청을 반영하여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대체해 실시했다.

원전수출산업협회는 금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UAE 현지 5개 대학교에서 선발된 13명의 미래 원자력 산업 인재들에게 원자력 분야에 대한 폭넓고 깊이 있는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 커리큘럼은 총 6주간에 걸쳐 원전도입, 건설 및 운영 관련 전 과정에 대한 핵심주제 20강과 UAE 현지 전문가의 연계특강 11회로 구성해 실무교육을 이수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태종훈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이번 새롭게 시도된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참여 학생들이 UAE 원자력 산업계를 이끌어나갈 주역으로 성장하여 추후 UAE 원전산업 및 기술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바란다”며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