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구원, ‘제7회 원자력 창의력 대회’ 개최
상태바
원자력연구원, ‘제7회 원자력 창의력 대회’ 개최
  • 신동희 기자
  • 승인 2021.07.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8월 20일까지 전국 중고생 학교장 추천 참가 접수
'제7회 원자력창의력 대회' 포스터.
'제7회 원자력창의력 대회' 포스터.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후원하는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 ‘제7회 원자력 창의력 대회’가 5일부터 열린다.

원자력 창의력 대회는 원자력 이슈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대회로, 학생 2~3명이 팀을 이뤄 참여한다. 연구원은 학생들이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과학과 원자력에 더욱 높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한다.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은 9월 11일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모여 본선을 치른다.

예선 대회는 제시된 문제에 대해 A4용지 3매 분량의 문제 해결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것으로, 연구원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중등부 고등부 각 6개팀, 총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당일 공개하는 과제에 대해 그 자리에서 해결방안을 작성하고 발표하는 방식이다.

우수 과제 선정자에게는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금상, 은상, 동상(한국원자력연구원장 상장) 등을 부상과 함께 수여한다.

예선은 7월 5일부터 8월 20일까지 소속 학교장 추천으로 접수하며, 예선 과제를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5일부터 한국원자력연구원 홈페이지(www.kaer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