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대학생 ·고등학생 대상 온라인 참가자 모집
노동부장관상 시상·총 상금 1100만원 수여 예정

‘제8회 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 홍보 사진.
‘제8회 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 홍보 사진.

한국지멘스(대표이사·사장 추콩 럼)가 오는 9월 2일 ‘제8회 지멘스 스마트 NC(Numerical Control, 수치제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9월 1일까지 모집한다.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DI) 부문에서 주최하는 스마트 NC 경진대회는 미래 기술의 핵심 인재로서 성장할 학생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9월 2일부터 9일까지 1주일간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공작기계 관련 다양한 영상과 컨텐츠를 통해 3D 기반의 가상 공간에서 더욱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NC경진대회는 공작기계가 소재를 어떻게 가공할지를 결정하는 프로그래밍 능력을 겨루는 대회로, 주어진 도면의 시뮬레이션 형상과 프로그램을 정해진 시간 내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멘스 시누메릭 컨트롤러(SINUMERIK CNC)의 밀링(Milling) 및 터닝(Turning)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사용해 제품이 몇 단계의 공정을 거쳐야 할 것인지에 대한 시간주기(Cycle Time) 예측을 시험한다. 매년 수백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고 있다.

대회는 고등부과 대학부로 나눠 진행되며, 부문별로 우수한 기량을 뽐낸 학생들에게는 최고상인 노동부장관상을 비롯해 국제기능올림픽 회장상,  최우수상, 우수상, 지도자상 등과 함께 총 상금 1100 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제8회 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 참가 등록은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공식 홈페이지(www.industry.siemens.co.kr)에서 9월 1일까지 진행된다.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행사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경진대회 웹사이트 및 인스타그램, 지멘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