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찬드리아 O&M 연장계약…신뢰 기반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
김홍연 사장 “종합 플랜트 서비스 플랫폼 프로바이더로 거듭나겠다”

 

인도 찬드리아 화력발전 전경.  사진 = 한전KPS
인도 찬드리아 화력발전 전경. 사진 = 한전KPS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인도 화력발전 O&M(발전정비·운영) 사업 연장계약을 체결하면서 올해 첫 새해 해외사업 수주 낭보를 알렸다.

 한전KPS는 3일(인도 현지 시각) 총 208억원의 추가매출이 기대되는 인도 찬드리아 화력발전 O&M 사업의 연장계약을 체결했다. 연장된 계약기간은 2024년 7월31일까지 3년이다.

찬드리아 사업은 한전KPS가 지난 2004년 10월 창사 이래 두 번째로 수주한 인도 내 O&M 사업으로, 올해까지 햇수로만 18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처럼  20년 가까이 이어진 사업이지만 이번 연장계약 과정에서 만큼은 쉽지 않은 난제가 산적했다고 KPS 관계자는 밝혔다.

발주처인 HZL社(인도 최대 자원·에너지 기업 베단타(Vedanta) 그룹의 자회사)는 대내외 위기와 장기적인 경제 문제로 재무상태가 악화돼 발전소 O&M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직영화 및 현지화를 고심해왔기 때문이다.

이에 한전KPS 찬드리아사업소 전 직원들은 그동안의 O&M 노하우를 활용해 실질적인 원가절감 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노후설비 고장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실시하는 계획예방정비를 적극적으로 펼쳐 품질향상에 큰 공을 세웠다고 KPS는 밝혔다.

특히 베단타 그룹이 산하 42개 산업시설 사업장의 수많은 협력업체 중에서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임을 증명하는 ‘베스트 퍼포먼스 파트너(Best Performance Partner)'로 한전KPS를 선정, 최근 회장 주관 온라인 시상식에서 대외에 공표하면서 발주처이자 베단타 그룹의 자회사인 HZL社와의 신뢰관계가 더욱 깊어졌다.

이렇듯 그동안 쌓인 노하우와 증명된 기술역량, 비용절감 노력, 모회사의 인증까지 받은 한전KPS는 HZL社와 3년 연장계약을 체결하면서 양사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하게 다졌다.

 김홍연 사장은 “코로나 위기속에 우리 회사가 보여준 책임감과 기술력으로   발주처와의 신뢰를 견고히 구축하여 얻어낸 훌륭한 결과”라며, “기존 역무인  발전설비 정비운영 기술지원을 토대로 고객가치창출 극대화를 위하여 전 분야의 종합 서비스를 완벽히 제공하는 종합 플랜트 서비스 플랫폼 프로바이더(Platform Provider)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