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에게 필요한 기업문화 태도와 가치 감성 에세이

한수원이 공기업 최초로 출간한 기업문화 에세이집 LoveYourself.
한수원이 공기업 최초로 출간한 기업문화 에세이집 LoveYourself.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공기업 최초로 기업문화 감성 에세이 ‘Love Yourself’를 출간했다.

한수원은 정재훈 사장 취임 이후 의전?격식 줄이기, 회의문화 개선, 기업문화 브랜드 슬로건(Love KHNP, Wonderful KHNP) 제정 등 다양한 기업문화 활동을 펼쳐왔다.

Love Yourself 책은 이러한 기업문화 활동 가운데 성실과 존중, 전문성 등 일에 대한 태도는 물론, 삶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주제로 매주 전 직원들과 소통했던 글이다.

이번에 지난 일 년간의 글을 모아 책으로 출간, 꼭 갖고 싶은 직원들 대상으로 이벤트를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한수원은 그동안 Love Yourself 활동을 통해 1,500명 이상의 직원들과 온라인을 통해 직장생활의 고민과 생각들을 함께 나누는 소통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책 출간을 기념해 직원들과 대면으로 소통하는 북콘서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때로는 어떠한 어려움이 닥쳤을 때 전혀 예상치 못한 따뜻한 말 한마디, 나를 감싸주는 토닥임으로 상처를 치유 받고 회복의 불씨를 되살릴 수 있는 것처럼, Love Yourself가 결정적인 순간에 소통과 공감으로 직원들을 다시 일으켜 세워주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