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ESG 과제발굴 대장정 본격 돌입
향후 1년간 환경·사회가치·윤리인권 분과 활동

한전KPS 제3기 시민참여단이 본격적인 공식활동에 나섰다.  사진 = 한전KPS
한전KPS 제3기 시민참여단이 본격적인 공식활동에 나섰다. 사진 = 한전KPS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시민과 함께 ESG경영 실천과제를 발굴을 위해 모집한 ‘한전KPS 제3기 시민참여단’이 본격적으로 공식 활동에 나섰다.

최근 공개모집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일반시민 30명과 전문위원 6명으로 구성된 ‘한전KPS 제3기 시민참여단’은 출범식을 갖고 첫 회의를 여는 등 1년간의 공식 활동 시작을 알렸다고 한전KPS 관계자는 밝혔다.

이들 참여단은 출범식에서 위촉장을 수여 받고 앞으로 활동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첫 회의를 통해 과제발굴을 위한 협의를 시작한 것이다.

제3기 시민참여단은 환경(E), 사회가치(S), 윤리인권(G) 등 3개 분과에서 정기 대면회의와 수시 비대면 회의를 통해 과제를 발굴, 기획, 제안, 평가, 선정하면서 ESG경영을 고도화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일방적인 아이디어 제안 및 평가에 그치지 않고 활발한 쌍방향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결 창구를 통해 한전KPS의 ESG경영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한전KPS는 시민참여단 운영을 포함한 지역 시민과의 교류와 지역사회를 위한 ESG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전KPS는 일자리 발굴을 위한 제 1기에 이어 사회가치 창출에 중점을 둔 제 2기 시민참여단을 운영한 바 있으며, 이번 3기에 회사의 ESG경영 전반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운영기간과 참여규모를 늘렸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