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5일까지 전국 대학생 · 휴학생 · 청년 대상

제3기 에너지경제 서포터즈 포스터.
제3기 에너지경제 서포터즈 포스터.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임춘택)은 4일부터 8월 5일까지 ‘에너지경제연구원 제3기 에너지경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번 ‘제3기 에너지경제 서포터즈’는 전국 대학생, 휴학생 등 청년들을 대상으로 12명을 뽑으며, 활동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6개월이다.

특히 에너지경제 서포터즈는 에너지경제연구원(이하 연구원)을 대표하는 청년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연구원 주요 행사를 방문·취재하여 연구성과 확산에 앞장서고 에너지 원별(전력·원자력·수소·태양광 등) 이슈 등을 국민께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활동 방법은 카드뉴스 및 영상 제작, 블로그 포스팅 작성 등이며, 발대식 때 콘텐츠 제작 시 주의해야 할 ‘기본 저작권 안내’가 이뤄지고 에너지경제 분야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고자 원내 연구진의 ‘에너지 기초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제3기 모집 인원은 총 12명으로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특히 코로나-19로 제한되었던 오프라인 모임이 활성화 될 예정이다.

에너지경제연구원 관계자는 “‘2050 탄소중립’으로 에너지 전환 및 저탄소 녹색사회 실현은 우리 사회와 청년들에게 큰 과제로 다가왔다”며 “ 관련 학과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평소 ‘에너지 전환’, ‘에너지 공급망’, ‘에너지 수급’ 등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및 휴학생)은 이번 제3기 에너지경제 서포터즈 지원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