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성금 모아 겨울꾸러미와 밑반찬세트 제공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직원들이 혼자 계신 어르신께 겨울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 KINS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직원들이 혼자 계신 어르신께 겨울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 KINS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원장 김석철, 이하 KINS)이 임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으로 대전지역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겨울 꾸러미’을 지원해 지역주민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

KINS는 22일, 대전시 동구 산내동 일원에서 혼자 사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꾸러미와 밑반찬을 방문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겨울철 한파와 코로나19 등으로 기초적인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저장성이 좋은 밑반찬세트(250개)와 이불, 외투, 장갑 등 방한물품으로 구성된 겨울꾸러미(100개)를 함께 만들어 제공했다.

특히 밑반찬세트와 겨울꾸러미는 KINS 임직원들의 성금(1,500만원)을 통해 마련했으며, 포장 및 전달은 대전지역 사회공헌프로그램인 ‘가치같이’를 통해 사회적기업, 사회복지단체, 봉사단체 등과 협업으로 진행했다.

KINS 이제항 기획부장은 “혼자 사는 어르신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뜻을 모아 건강한 지역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