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 이색마을공동체기업 경상북도 예비마을기업에 선정
단체별 1천만원씩 매칭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적극 기여  

한울원자력본부는 15일 한울에너지팜에서 ‘한울본부 이색마을공동체기업 예비마을기업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 한울본부
한울원자력본부는 15일 한울에너지팜에서 ‘한울본부 이색마을공동체기업 예비마을기업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 한울본부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 이하 한울본부)가 관내 지역 특화 자원을 적극 지원해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와 경제활동 활성화에 커다란 도움을 주고 있다.

한울원자력본부는 15일 한울에너지팜에서 ‘한울본부 이색마을공동체기업 예비마을기업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색마을공동체기업 육성사업은 마을 단위의 특화된 자원을 활용한 소득 사업을 직접 지원함으로써 사업자지원사업의 수혜를 균등하게 하고 주민 체감도와 지역 경제 자립도를 높이기 위해 2019년부터 한울본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예비마을기업은 마을기업의 정체성과 사업성을 갖춘 경쟁력 있고 준비된 마을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경상북도에서 모집, 심사 후 지정한다.

현재까지 한울본부가 주관하는 이색마을공동체기업으로 20개 단체가 선정됐으며,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예비마을기업에는 4개 단체가 선정됐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3개 단체(영농조합법인 산골에 꿈, 협동조합 별별바람, 신흥2리 바람길꽃마을)는 2021년도 이색마을공동체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우수한 사업성을 인정받아 2022년도 예비마을기업에도 최종 뽑혔다. 

이에 한울본부는 단체별 1천만 원씩 매칭 지원금을 전달했다.

한울본부는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