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제60차 정기총회’ 개최 조합원 만장일치 재선임
“조합원 권익보호와 결속력 강화위해 열과 성 다할 터”

한국계량계측기기공업협동조합은 16일 서울 대방동 공군회관 2층에서 ‘제60차 정기총회’를 열고, 오영권 현 이사장을  제27대 이사장으로 추대했다.    사진 = 이석우 기자
한국계량계측기기공업협동조합은 16일 서울 대방동 공군회관 2층에서 ‘제60차 정기총회’를 열고, 오영권 현 이사장을  제27대 이사장으로 추대했다. 사진 = 이석우 기자

한국계량계측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오영권) 16일 서울 대방동 공군회관 2층에서 곽기영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용곤 한국계측시스템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박태준 한국제어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김래진 한국스카다시스템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60차 정기총회’를 열고, 오영권 현 이사장을  제27대 이사장으로 추대했다.

재적회원 197명 가운데 151명이 참석해 열린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오영권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3년간 코로나 상황으로 경제여건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조합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성원에 또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난해 우리 조합은 조합원사의 힘입어 공판사업을 무난히 달성했다”며 지난 한해 조합 목표 달성에 대해 말했다.

또 “조합원사에 대한 직생 확인업무가 유통센터로 이관됐음에도 불구하고 200여 조합원사를 유지하고 있으며, 역대 최대의 당기순이익을 내는 등 원년 조합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였다”며 조합의 흑자 경영과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해준 조합원과 조합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오 이사장은 “올해 중소기업계가 선정한 사자성어 금석위개처럼 강한 의지로 정성을 다한다면 어떤 일이든지 다 해 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경제 불확실성 확산 등 지속되는 경제 한파를 우리 모두 날쎈 토끼처럼 뛰어 넘어 어려움을 극복하고 헤쳐 나갈 수 있는 한해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날 계량계측기기조합은 부의안건으로 ▲ 제1호 의안 사업보고, 결산 및 잉여금 처분(안) 승인의 건 ▲ 제2호 의안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의 건 ▲ 제3호 의안 업체별 연간 소액수의계약 추천 한도 설정(안) 승인의 건 ▲ 제4호 의안 조합원 제명(안) 승인의 건 ▲ 제5호 의안 차입금 한도액 설정(안) 승인의 건 ▲ 제6호 의안 총회가 이사회에 위임할 사항 승인의 건 등을 상정, 원안대로 승인했다.

조합은 특히 ▲ 제7호 의안 임원(이사장, 이사, 감사) 선임의 건을 상정, 단독 후보로 출마한 현 오영권 이사장을 제27대 신임 이사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제27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오영권 이사장이 안건을 승인하고 있다.   사진 = 이석우 기자
제27대 이사장으로 선출된 오영권 이사장이 안건을 승인하고 있다. 사진 = 이석우 기자

오영권 제27대 신임이사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여러가지로 부족한 저를 다시 한번 제27대 한국계량계측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인준해 주심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4년 임기동안 우리 조합원사의 권익보호와 조합원사 간  결속력 강화를 위해 이사장으로서 열과 성을 다해 일하겠다”고 강조했다.

오 신임 이사장은 새 임원 이사진으로 ▲ 강을모 유일엔지니어링(주) 대표이사 ▲ 고명석 ㈜씨엔티콘트롤스 대표이사 ▲ 김교봉 ㈜동국일렉콘스 대표이사 ▲ 김래진 ㈜테크윈시스템 대표이사 ▲ 김봉국 ㈜대청시스템스 대표이사 ▲ 김영종 대농산업전기(주) 대표이사 ▲ 김진택 삼성계기공업 대표 ▲ 서성수 한국유체기술(주) 대표이사 ▲ 선오규 태양이엠씨(주) 대표이사 ▲ 송하정 한창기전(주) 대표이사 ▲ 심범수 비콤시스템(주) 대표이사 ▲ 여규철 태일전기(주) 대표이사 ▲ 윤희중 ㈜일산이엔씨 대표이사 ▲ 이동수 ㈜씨케이테크피아 대표이사 ▲ 이성원 ㈜대신피아이씨 대표이사 ▲ 임성규 ㈜종성테크 대표이사 ▲ 정창호 ㈜싸이몬 대표이사 ▲ 최락기 삼원엔지니어스(주) 대표이사 등 18명을 선임했다.

감사에는 ▲ 김장기 ㈜한국켄트메타스 대표이사 ▲ 류정열 ㈜토탈계장 대표이사 등 2명을 선임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