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술 분야 역량 강화 지원·기업 구조혁신 업무협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학도 이사장(왼쪽)과 한국전기연구원 김남균 원장이 임직원들과 함께 중소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사진 = KERI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학도 이사장(왼쪽)과 한국전기연구원 김남균 원장이 임직원들과 함께 중소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사진 = KERI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24일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 창원과 진주에 위치해 국토 동남권 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KERI와 중진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구조혁신사업 연계 협력(자동차·선반·유압 분야 전기기술 지원) ▲청년창업사관학교 출신 및 창업자금 지원기업 기술지원(시험인증, 연구자·장비 인프라 활용 등) ▲전동기 및 전기의료기기 등 신사업 기술 분야 교육 ▲해외진출 기업의 기술애로 해결 및 현지화 지원 등 협력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KERI 김남균 원장은 “중소벤처기업에게 첨단 전기화 DNA를 심어 주고, 구조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연구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들이 첨단 전기기술 분야 전문가 및 장비 활용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아 경쟁력을 키우고, 혁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KERI는 현재 인공지능(AI)과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제조혁신 사업을 진행하며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이끌고,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창원 강소특구 등을 통해 ‘지능전기 기반 기계융합’ 분야 유망기업을 육성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