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대표 구자열)이 국내 전선업체 최초로 미국 해저케이블 프로젝트를 일괄 수주(turn-key) 했다.

LS전선은 내셔널 그리드(National Grid, 미국 동부 지역 전력망 운영사)가 발주한 35kV급 해저케이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뉴욕주 동부 롱아일랜드(Long Island)와 캡트리 아일랜드(Captree Island)사이 원활한 전력공급을 위한 것으로 LS전선은 케이블 납품과 함께 공사 및 준공 시험까지 일괄 수주(turn-key) 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해당 공사는 올해 말 완료 예정이다.

LS전선은 국내 최초로 해저케이블을 개발한 이래 활발한 수주활동을 벌이고 있다.

2009년 제주~진도간에 이어, 지난해 화원~안좌 해저 전력망, 제주도 월정리 풍력 시범단지, 전남 장죽~수도 조류 발전 단지 해저 케이블 사업을 잇달아 수주했다.

또 해외에서도 지난해 인도네시아 북쪽 군도 티도레 섬에서 터네이트 섬까지 10㎞ 구간 20㎸ 해저전력케이블 설치 공사를 수주한 데 이어 올해 말레이지아 사라왁(SARAWAK) 도서지역 전력화 사업에 33kV 해저케이블을 납품하는 등 국내외 주요 해저 케이블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했다.

윤재인 LS전선 전력사업본부장(전무)는 “이번 수주는 LS전선이 글로벌 해저케이블 시장에서 신규 강자로 자리잡았다는 증거”라며 “국가간 전력망 연계 사업 및 해상풍력발전 단지 등 세계 시장에서 신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