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대표 구자열)은 아시아 전선 제조 업체 최초로 유럽철도차량연맹(UNIFE)으로부터 국제철도산업표준(IRIS/International Railway Industry Standard) 인증을 받았다.

IRIS는 유럽철도차량연맹과 유럽 철도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인 지멘스, 알스톰 등이 공동으로 제정한 규정으로 국제적인 품질 규격인 ISO 9001을 바탕으로 철도 산업에 맞게 보완된 규격이다.

이 인증은 유럽 내 철도 산업 공급자에 대한 사전 심사를 대체, 별도의 품질 체계 평가 없이 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인증 업체는 UNIFE 데이터 베이스에 기록되어 주요 철도관련 업체들에게 Online 제품 홍보의 기회를 얻게 된다.

LS전선의 철도용 솔루션 제품은 유럽 시장 진출에 있어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

이번 인증은 다양한 산업용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는 동해 공장을 대상으로 이루어 졌다. LS전선은 이를 위해 상근 TFT를 별도로 구성해 지난해 5월부터 1년 동안 20개 분야에 걸친 꼼꼼한 검증을 거쳐 해당 연맹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했다.

LS전선의 철도용 케이블은 2009년 지멘스의 사우디 아라비아 철도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등 그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온 바 있다.

LS전선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다양한 철도관련 제품을 유럽 시장에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