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지난 17일 포스코센터에서 76개의 대·중소기업 대표들과 함께 ‘대·중소기업 상생 인력양성 협의회’를 출범시켰다.

대·중소기업 상생 인력양성 협의회는 글로벌 경쟁력의 발판이 되는 인적자원 양성을 위해 설립했으며 포스코가 초대 회장사를 맡았다.

이 협의회는 분기마다 워크샵과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현장 실무자의 목소리를 적극 전달하고, 인적자원개발 경험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 및 확산 등 정부와 운영기관 간의 소통의 장의 역할을 하게된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이채필 고용노동부장관, 박한용 포스코 사장,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운영사(기업체 및 사업주 단체) 임원 등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한용 포스코 사장은 “‘소통과 협력의 장’, ‘현장감있는 의견 수렴’, ‘우수사례 공유’와 관련 정책 건의 등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협의회”가 되기를 기원했다.

또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일부 기업은 직접 사람을 뽑아 공들여 기르기보다 경력직만을 데려다 쓰려해 ‘숙련인력의 샘’을 마르게 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 더 많고 더 우수한 숙련인력을 키우기 위한 오늘 협의회의 출범은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