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국제공작기계전’에 협력사 초청 참관

현대중공업이 협력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시장 개척 지원에 나섰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삼양철강(주) 등 12개 기계업종의 1, 2차 협력회사와 함께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일본국제공작기계전시회’를 참관했다.

격년으로 열리는 일본국제공작기계전시회는 독일의 ‘하노버공작기계전시회’, 미국의 ‘시카고공작기계전시회’와 함께 세계 3대 공작기계 전시회 중 하나다.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에서 약 800개 업체가 참가해 공작기계 및 성형기계, 정밀가공기기 등 최신의 기계장비를 선보였다.

현대중공업 협력회사들은 전시회에서 각종 장비 시연회 참관 및 참가업체와의 상담 등을 통해 최신 기술정보와 관련업계 동향을 파악하고, 해외시장 진출 및 시장 확대의 기회를 모색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관이 협력회사들이 해외시장을 파악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선진기술을 접할 수 있는 해외 전시회 등의 참관 기회를 늘리는 등 협력회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올해 초 ▲비핵심사업 진출 자제 ▲중소기업 적합업종 철수 ▲내부거래위원회 및 공생발전추진위원회 설치 등을 골자로 하는 ‘공생발전 3대 추진전략’을 발표하는 한편 동반성장펀드를 5천4백억원 규모로 대폭 확대하는 등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