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9층 규모 내년 2월 완공 … 내년 3월 첫 신입생 입학

학교법인 현대학원(이사장  민계식) 산하 현대공업고등학교가 마이스터고로 지정됨에 따라 전교생이 생활할 수 있는 최신 기숙사 신축에 착수했다.

현대공업고등학교(울산 동구 동부동)는 15일 민계식 현대학원 이사장과 임태원 현대공고 교장, 김복만 울산시교육감, 이재성 현대중공업 회장, 최원길 현대미포조선 사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숙사 기공식을 가졌다.

이 기숙사는 건축면적 849㎡(257평), 연면적 5,950㎡(1,800평)에 지상 9층 규모로 지어지며, 내년 2월말 완공될 예정이며, 총 182실에 364명의 학생들이 생활 가능한 이 기숙사에는 장애인실, 가족실, 정보검색실, 세미나실 등 부대시설과 휴게실, 세탁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의 기호에 맞춰 2인 1실로 구성하고 각 호실마다 개별 화장실과 세면실을 구비, 쾌적하고 수준 높은 면학 분위기를 갖춘 최신 기숙사의 면모를 자랑하게 된다.

지난해 12월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현대공고는 총 18학급, 360명 정원으로, 조선플랜트기계과, 조선해양설비과, 조선플랜트전장과 등 3개 학과를 갖추고, 내년 3월 첫 신입생을 받게 된다.

현대공고는 현대중공업을 비롯해 지역  대 ㆍ중소기업들과  산 ㆍ학 협약을 맺고 조선해양플랜트 분야의 맞춤형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현대공고 임태원 교장은 “마이스터고인 현대공업고등학교가 조선해양플랜트 분야의 우수한 전문 인력을 육성하게 되면 국가경쟁력 강화는 물론 울산이 세계적인 조선해양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공고는 지난 2010년 인가된 울산마이스터고(기계?자동화 분야)와 2012년 인가된 울산에너지고(에너지 분야)에 이어 울산에서 세 번째로 운영된다.

사진설명 : 현대공업고등학교 신축 기숙사 조감도에서 착공식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