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전시회 참가, 원전용 케이블 마케팅 강화

LS전선(대표 구자열)이 중국 후베이성(湖北省) 우한(武漢)시 초상국(招商局, 투자유치국)과 현지 R&D센터 설립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 양해각서는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국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현지 R&D센터 설립을 위해 우한시 초상국과 LS전선 측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우한시는 2006년부터 시작된 중부지역 개발 정책 ‘중부굴기(中部堀起)’의 최대 수혜지역인 호북성의 성도(省都)로, LS전선이 인수한 홍치전선이 위치하고 있다.

LS전선 R&D를 책임지고 있는 조준형 부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LS전선의 중국시장 사업 전략에 있어 중요한 분수령”이라며 “LS홍치전선은 우한시 경제 성장에 기여함과 동시에 첨단 맞춤형 전선 제품 개발을 통해 매출 상승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S전선은 ‘중국국제전력설비박람회(EP China)’와 ‘국제전기자동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EVS 25)’ 등에 참가해 해저케이블, 초전도케이블, 가스절연송전선, 광복합케이블, 전기자동차용 급속충전기, 고전압 하네스, 고전압 케이블, 알루미늄 케이블 등 최첨단 제품들과 함께 해저ㆍ선박ㆍ풍력 발전용 솔루션, 산업용 특수케이블 등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역사회 공헌을 통한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구축을 위해 중국 대학생들을 선발하여 상해 엑스포와 LS의 생산시설을 견학하는 행사를 지난 7월 가졌으며, 앞으로도 장학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이면서 중국 시장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9년 기준 세계 전력 케이블 시장의 규모가 140조원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중국은 총 25%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다. 아울러 정부 주도의 경기 부양을 위한 대규모 SOC 투자를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국가전력망공사는 2015년까지 12차 5개년 경제개발계획 기간에 화베이(華北)와 화둥(華東), 화중(華中)에‘3종3횡1환(三縱三橫一環網)’의 초고압 전력망 구축에 47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