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전력기술 본사 업무협약 체결..."정부 자원순환 정책 부응 친환경 폐기물 자원화 사업 선도"

한국전력기술, ㈜리보테크와 ‘폐기물 자원화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사진=한국전력기술 제공
한국전력기술, ㈜리보테크와 ‘폐기물 자원화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사진=한국전력기술 제공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이 ‘폐기물 자원화사업'에 적극 나선다.

전력기술은 이를위해 지난 5일 김천본사에서 (주)리보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폐플라스틱 연속식 열분해 기술을 적용한 폐기물 자원화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관련 기술 고도화에 협력 할 예정이다.

㈜리보테크가 개발한 연속식 열분해 기술은 폐플라스틱을 열분해하여 열분해유와 합성가스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친환경 폐플라스틱 처리 기술이다. 합성가스를 개질하면 수소 생산도 가능해 활용도와 경제성이 높다. ㈜리보테크는 기존에 운영하던 15톤/일 처리용량의 연속식 열분해 설비를 철거하고 38.4톤/일 처리용량의 설비를 신규 제작·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말부터 상업 운전 예정인 신규 설비는 단일처리용량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서, 설비의 대형화를 통해 경제성이 배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전력기술은 폐기물 자원화 사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열분해 기술의 친환경성과 시장 잠재력에 주목하고 관련 신기술 발굴과 사업개발에 힘써 왔다. 한국전력기술은 ㈜리보테크와 함께 추진할 폐플라스틱 재활용사업이 탄소중립 기조에 따른 순환경제의 일환으로서 정부의 자원순환 정책에 부응하고 친환경 폐기물 자원화 사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김일배 한국전력기술 에너지신사업본부 부사장, 전옥연 리보테크 COO(최고운영책임자), 황병직 리보테크 대표이사 및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