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사옥건립추진위원회 개최 건축설계 설명회 진행

전기공사공제조합 경기북부지점 사옥건립추진위원회 위원들이 건축설계 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사진 = 전기공사공제조합
전기공사공제조합 경기북부지점 사옥건립추진위원회 위원들이 건축설계 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사진 = 전기공사공제조합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백남길)은 15일 서울 논현동 조합회관에서 ‘제3회 경기북부지점 사옥건립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건축설계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계사인 ㈜제이플러스종합건축사사무소, ㈜야호아키텍츠건축사사무소(공동수급)로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설계 현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받고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조합은 조합원 편의 향상을 위해 가용면적 내에서 업무공간을 최대한 확충할 계획이다. 

이에 연면적은 기존 계획 대비 77.77㎡(23.5평) 증가된 1,394.11㎡(421.7평), 건축면적은 18.85㎡(5.7평) 증가된 328.65㎡(99.4평)로 늘어난다. 주차대수는 38대에서 40대로 증가된다.

또한 위원회는 시공사 및 감리사 선정방식 결정(안)을 심의하고 원안대로 의결했다.

시공사 및 감리사 선정방식 결정(안)에 따르면 시공사 선정에 있어 건축공사(토목, 조경, 기계 포함)는 사업기간 단축과 건실한 시공업체 선정을 위해 지명경쟁 입찰방식으로, 전기공사, 통신공사, 소방공사(기계, 전기)는 제한경쟁 입찰방식으로 진행한다. 

감리사는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공기단축 및 설계자의 의도 구현과 품질향상을 도모하고자 설계공모 설계사와 수의계약을 체결한다.

시공사 및 감리사 선정방식 결정(안)은 1월 30일 개최 예정인 제195회 이사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송승길 위원장은 “조합원 편익 증진과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위해 성공적인 사옥 건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준공까지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합이 건립을 추진 중인 경기북부지점 신사옥은 대지면적 1,910.10㎡(577.81평)이며, 지상 5층으로 계획되었다. 부지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978-5’이다.  조합은 오는 1월 26일까지 건축설계 및 인허가를 완료하고, 3월까지 시공사 및 감리사를 선정한 뒤, 공사를 진행해 11월 준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