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용희)는 지역주민의 복지향상과 생활편의를 위해 울주군 서생면 마을회관 6곳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준다.

지난 8일 울주대외협력실은 서생면 서생마을회관에서 연산, 서생, 평동, 양암, 대송, 술마 등 6곳의 마을회관 옥상에 5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주는 내용의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총 사업비 9400여만 원이 투입되는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사업은 마을회관 운영비 중 한 달 평균 10만원 가량 발생하는 전기요금 부담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2015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에서 최종 승인됐으며, 이후 6개 마을간 태양광시설협의회(회장 한선동)를 결성, 사업추진을 도모했다.

하재곤 울주대외협력실장은 “앞으로 두 달 후에는 서생면 마을회관 6곳이 에어컨 등 냉·난방 전기제품을 마음껏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전기요금 부담을 덜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한수원은 원전 안전운영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선동 6개 마을 태양광시설협의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고리원자력 덕분에 서생면 6개 마을회관이 태양광 발전설비를 보유하게 됨으로써 에너지 자립자족을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공사는 약 60일이 소요될 전망이어서 이들 6개 마을회관은 여름철 전기사용량이 급증하는 오는 8월께부터 태양광전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